서울 지하철 1호선을 배경으로 한 철도 시뮬레이션 게임. 러닝 트레인을 잠깐 해보고 흥미로워서 이것도 해봤는데, 처음 30분을 기본 조작법을 익히는 데 낭비했다. 그나마 먼저 러닝 트레인을 해본 상태였으니 적응했지,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인터넷에서 조작법부터 찾아봐야 할 정도다. 게임 자체가 어려운 게 아니라 그냥 기본적인 조작법도 스크린샷 몇장으로 설명해버려서 게임이 스스로 진입 장벽을 만든다. 차라리 일본 시골 배경의 러닝 트레인을 먼저 해보길 추천. 인게임 설명 툴팁이 잘 되어 있고, 단순하고, 최적화도 좋다. + 찾아보니 발매 초기에는 튜토리얼 비디오까지 포함되어 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사라졌다. [hr][/hr] 기본 조작법 전후진제어기(reverser)는 마스콘 키가 꽂혀 있어야 하고, 주간제어기(throttle)가 중립(0)인 상태에서만 조절할 수 있음. 튜토리얼대로 조작했는데 열차가 움직이지 않으면 대시보드에 "비상제동 작동됨" 상태가 있다. 이를 해제하기 위해 튜토리얼대로 주간제어기를 중립(0) 상태로 만들고, 제동핸들(brake)을 EB(비상제동)까지 움직였다가 중립 상태로 둠. 이후 다시 주간제어기를 올림. DSD(space bar)를 누르지 않으면 "안전운행 합시다"라는 경고가 울리는데, 단순히 스페이스바를 누른다고 해결되지 않고, 주간제어기가 중립(0) 상태일 때만 누를 수 있기 때문에 중립(0)까지 옮겼다가 스페이스바를 눌러야 함. 카메라 전환 숫자키는 넘버패드에서만 조작됨. 6번 키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1인칭 상태로 움직일 수 있다. 근데 나머지 카메라로 전환하려면 다시 6번 키를 눌러 운전실 카메라로 돌아가야 한다. 이 정도만 익숙해지면 나머지는 튜토리얼대로 진행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