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음. 입문자들을 위해 짧은 몇 가지 팁을 남김. 0. 무조건 방어구/무기 강화를 먼저 해라. 강화 안 하면 해상전은 물론이고 지상전도 사람취급 받기 힘들다. 초반에는 물론이고 특히 챕터1 보스 잡고 챕터2로 넘어갔을 때, 강화가 먼저다. 1. 보통 난이도도 충분히 어렵다. 2. 컨트롤 키가 빽스텝으로 피하기다. 패링이 아닌 단순 막기는 금방 풀려서 빽스텝을 더 많이 씀 3. 잡몹한테 한 두대 맞고 죽어도 서러워하지마라. 죽으면서 배우는 거다. 물론 막기로 타이밍 알아가면서 배울 수도 있겠지.. 4. 돌진하는 멧돼지가 처음으로 방어불가 공격해서 멘탈 터질텐데, 그 공격을 하기 전 삑! 소리와 함께 빨간색 동그라미 표시가 보인다. 빨간색 표시가 뜨는 거 보고 컨트롤 키 누르면 쉽게 피해진다. 5. 해상전 컨트롤 처음에 적응 안 되서 '대포가 전혀 안 맞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냥 적 배에 돌진해라. 가까이 붙어서 쏘면 아주 잘 맞는다. 물론, 강화 안 한 배는 돌진하다가 줘터질 수 있으니 방업 풀강화해라. 그리고 기본 배에서 3000원짜리 배로 넘어가지 말고 무조건 1000원짜리 배를 먼저 사야한다. 이 게임은 등급보다 강화가 생명임. *재밌게 하긴 했는데 자원 관리 노가다가 너무 시간 아깝고 짜증났다. **후반부로 갈수록 컨텐츠 부족이 느껴지는데, 뭐 어차피 얼리엑세스고, 그렇다하더라도 충분히 즐겼음
확실히 요즘 나오는 생존게임보다 편의성이 더 진화되서 나온 게임같다 복잡한 퀘스트나 너무 다양한 자원이 있지도 않고 땅만 쓸모없이 크게 만든것도 아니고 오히려 섬하나에 알차게 퀘스트들을 넣어둬서 편했던 게임같다 무리없이 편하고 즐겁게 할수있는 게임인거같다 ㅎ 참고로 게임 적응할때까진 집앞에 일반 도도새도 잡다가 죽을수도있다는 위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