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1] 재밌지만 그만큼 너무 아쉬운 작품 [/h1] 전작에서 똥을 싸놔서 그런지 급하게 민심 회복하려고 낸 거 같긴 함. 라이스1을 좋아하고 특히 맥스 클로이 커플을 좋아했다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음. [b] 근데 정말 그것뿐임. [/b] 민심 회복을 위해 이 둘에게만 집중하다보니 놓친게 많은 느낌 시간능력관련이나 타임라인 떡밥이나... 이 작품에서 언급된게 생각보다 많고 풀어 나갈 이야기도 많은데 그걸 그냥 대충 그랬대~ 로 넘겨버리는게 조금 아쉬웠음.(스포있음) [spoiler] 맥스가 시간선을 합쳐버려서(전작 더블익스포져에서) 예전에 날려버린 아카디아 베이도 남아있고 조이스도 죽지 않았음. 그리고 맥스 외 다른 초능력자들 언급 등 너무 많다. [/spoiler] 나는 맥스 클로이 커플도 너무 좋아하지만 라이스 세계관이나 설정, 그냥 작품 자체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더 아쉬운 듯. 라이스 시리즈들을 플레이 하면 에피소드 1 끝나고 무슨 선택을 했는지 다른 사람들은 어땠는지 확인하는 재미도 있었는데 마지막에만 나오는 것도 조금 아쉬웠음. 그만큼 게임이 길지 않음. 몰아서 하면 게임이 좀 짧다고 느껴질 수도 있음. 그리고 이 게임을 이해하려면 전작인 라이스 더블익스포져는 꼭 해야 할 듯. 더블익스포져에서 있었던 일과 인간관계로 진행되기 때문임.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아쉬운 작품임. 그건 알아둬야 합니다. 그래도 오랫만에 클로이 얼굴도 보고 좋았고 마지막에 나오는 영상도 좋았음. 스토리를 더 이어가는 DLC가 나온다면 살 의향 있음~~ 그니까 내주라~

